페이지

2010년 12월 23일 목요일

10대 히트상품

언제부터인지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언론사나 경제연구소에서 그해에 히트상품이라는 것을 발표하시 시작했다. 가장 인기가 있던 상품들은 보면 그해의 소비 동향을 대변해 주는 것 같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1만323명의 인터넷 설문 조사 결과 더블어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하여 2010년 10대 히트 상품을 선정 발표하였다.

1. 스마트폰
2. 슈퍼스타K2 
3. 여자 국가 대표 축구팀
4. 소셜미디어
5. 태블릿 PC
6. 기아자동차 K 시리즈
7. 아바타
8. 블루베리
9. 발열의류
10.제빵왕 김탁구

모바일 소비 본격화, 도전정신과 열정에 환호, 기능과 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트랜드 부각.

그럼 2009년에는 무슨 상품이 히트상품이였을까?

1. 막걸리
2. 신종플루 대응상품
3. 김연아
4. LED TV
5. 스마트폰
6. 선덕여왕
7. Girl 그룹
8. 도보체험관광
9. 보금자리주택
10. KT QOOK

소비키워드로는 잊혀져가던 가치의 재발견, 새로운 희망을 제시한 인물에 환호, 시장돌파적 혁신 가치에 호응, 안심, 안전 추구

아이폰을 촉발된 스마트폰은 2년 동안 선정되었다. 본격적으로 모바일 소비가 진행되는 것으로 생각된다.

공감이 가는 것도 있고, 낯선 것도 있다. 여러분은 어느 정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